티스토리 뷰

반응형

면접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할지 면접 유형별로 대비법을 살펴보자.

 

◇ 다중미니면접(MMI)

 

다중 미니 면접(MMI)은 주로 의예과에서 많이 실시되는 면접 방식이다.

 

한 학생이 여러 면접실을 돌면서 다양한 유형의 인적성 관련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는 형식으로, 하나의 면접실에 2~3명의 면접관이 의사로서의 자질, 의사소통능력, 환자와의 공감 능력 등 지원자에 대한 다면 평가를 진행한다. 

 

과거 기출 문항을 보면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도덕적 딜레마와 관련한 질문이 많았고, 사회제도와 과학기술 문제, 윤리와 노동 등에 관련된 문항도 있었다.

 

다중 미니 면접에서는 간단한 제시문을 빠르게 파악하고 그 문제에 대한 답변을 신속하게 생각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또, 다양한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태도와 의사의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자세가 필요하다.

 

의사로서 인류애를 바탕으로 사회적 문제에 대한 아픔을 공감하며 이를 외면하지 않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방법도 효과적이다.

 

생명과학 교과서와 윤리 관련 도서를 읽으면서 교과 개념을 파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대응 연습 또한 중요할 수 있다.

절대등급_미적분_정답및풀이.pdf
1.59MB

 

입시전략연구소장은 “학생부종합전형에서 면접 비중은 대학에 따라 30~50% 정도를 차지한다”면서 “면접 외 서류 평가 영향력이 더 크다고 할 수 있지만 면접을 통해 당락이 뒤집어지는 경우들도 심심치 않게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표현이 조금 매끄럽지 않거나 더듬게 된다고 하더라도 내가 생각하는 바만 정확하게 이야기할 수 있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라며 “면접 준비 혹은 시험 당일에도 말을 잘하려고 노력하기보다, 면접관의 질문에 귀 기울이고 내가 보여주고자 하는 모습을 후회 없이 이야기하려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절대등급_확통_정답및풀이.pdf
1.36MB

 

 

반응형
반응형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