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목차

 

1. 소개

2. 구글 애드센스 신청

3. 애드센스 승인

4. 광고비 적립

5. 결론

 

 

 

1.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학원운영과 관련된 글을 적고 있으며, 티스토리 블로그는 평소 제 관심사인 독서,주식,수학공부와 관련한 내용을 정리하는 용도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미 네이버 애드포스를 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가 무엇인지 알고 있었습니다. 제 관심사의 글을 블로그에 작성하면서 광고비도 받으면 좋겠다 싶어 어느 정도 글이 쌓였다 싶은 시점(글 갯수 20개)인 올해 2월 말에 구글 애드센스 사용 신청을 했습니다.

 

 

2. 구글 애드센스 신청

 

1차 낙방!! 사유는 컨텐츠 부족!! 제가 총 20개의 글 정도를 썼는데 잡다한 내용을 빼면 정보성을 가진 전문적인 글은 10개정도 였던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 안내 메일을 받고 바로 재심사 청구하고 결과가 나오는 2주일 정도 매일 11포스팅으로 15개 정도의 글을 추가로 작성하고 있었는데 정확히 2주 후에 애드센스가 승인되어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1번 낙방후 2차 시도만에 성공한건데 이정도면 상당히 빠른 편이라고 하더라고요

 

 

3. 애드센스 승인

 

구글 애드센스 승인가능했던 메인 주제는 집에서 굴러다니는 문제집(영어,과학,수학)의 리뷰였습니다.

그리고 승인받고 나서 일주일 정도는 글 올리는 것을 쉰적도 있었고 아무튼 11포는 아니지만 그래도 조금씩 블로그 포스팅 작성하면서 운영을 하고 있었는데 최근에 구글메일이 왔습니다.

 

 

4. 광고비 적립

 

10달러 이상 광고비가 쌓이면 광고지급금을 받을 준비를 해야 하는데 6자리의 숫자로 된 핀번호라는 것이 집으로 우편 발송 되니 집주소를 입력하라는 메일이었습니다. (이메일이 아닌 종이로 된 진짜 우편물) 광고비를 실제로 지급받는 것은 광고적립금이 100달러 이상 되어야 합니다.

 

주소를 입력하니 "2~4주 후에 핀번호가 적힌 우편이 갈것이다"  이런식의 확인 구글 이메일이 왔습니다. 그리고  2주 후에 우편물이 집으로 도착하였네요.  종이가 작고 얇아서 분실의 위험이 있어 보였어요. 이 핀번호 메일을 못 받은 분들도 꽤 계신 듯 합니다.(재신청가능)

 

 

5. 결론 (정리)

 

티스토리 블로그 꾸준히 운영하다가 (보통 20개이상의 가치있는 글이 있어야 블로그에 광고를 달 수 있는 구글 애드센스 신청가능한데  저는 1차 신청은 탈락,  2차 신청은 성공했습니다.


광고누적적립금 10달러 달성시 PIN 번호가 적힌 우편물이 집으로 발송되는데 그 우편물에서 안내하는대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시키는대로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면 됩니다. 이 과정  이후에 광고누적적립금이 100달러 이상이 되면 계좌로 달러가 입금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