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4 체크체크 기출심화N제 1-1, 2-1, 3-1 답지 입니다.

 

[지식백과]

 

미국은 건국 이후 수도를 세 번 옮겼습니다.

 

첫 번째 수도는 뉴욕이었고, 두 번째 수도는 필라델피아가었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 수도이자 현재까지 수도로 사용되고 있는 곳은 워싱턴 D.C.입니다.

 

 

첫 번째 수도: 뉴욕

 

미국은 1776년 7월 4일 독립선언을 발표하고, 1785년 11월 1일 뉴욕을 수도로 정했습니다. 뉴욕은 유럽과 가까운 항구 도시로, 무역과 교통의 중심지였습니다. 또한, 영국과의 독립전쟁 당시 미국의 주요 도시 중 하나였기 때문에, 수도로 삼기에 적합하다고 여겨졌습니다.

 

체크체크_수학_기출심화N제_중1-1_정답과해설PDF.pdf
11.38MB

 

 

두 번째 수도: 필라델피아

 

1790년 9월 13일, 미국은 수도를 필라델피아로 옮겼습니다. 필라델피아는 독립선언을 채택한 도시이자, 미국 헌법이 제정된 도시였습니다. 따라서 미국의 역사적, 상징적인 의미가 큰 도시로 여겨졌습니다.

 

체크체크_수학_기출심화N제_중2-1_정답과해설_PDF.pdf
8.59MB

 

 

세 번째 수도: 워싱턴 D.C.

 

1790년, 미국 헌법을 제정할 당시, 수도를 유럽과 떨어진 내륙에 건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는 유럽의 영향을 덜 받고, 미국의 독립성과 자주성을 강조하기 위한 목적이었습니다. 또한, 수도를 특정 주에 소속시키지 않기 위해 연방 정부가 직접 통치하는 특별구(special district)로 지정하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하여 1791년 7월 16일, 워싱턴 D.C.가 수도로 지정되었습니다. 워싱턴 D.C.는 미국의 초대 대통령인 조지 워싱턴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체크체크_수학_기출심화N제_중3-1_정답과해설_PDF.pdf
6.48MB

 

 

미국의 수도 이전은 미국의 정치적, 문화적 발전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건입니다. 수도 이전을 통해 미국은 유럽의 영향에서 벗어나 독립적인 국가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수도 이전은 미국의 국가 정체성과 상징성을 강화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