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수험생 행동 지침 이야기하고자 한다. 

◇ 전자기기를 멀리하자

수능을 앞둔 요즘 SNS, 수험생 커뮤니티 등에는 수능과 연관된 글들이 난무한다. 

예상 문제 나 출제위원 정보, 학원 강사들 동정 등 온갖 내용들이 나타날 것이다. 

이에 휩싸이지 말아야 한다. 

쉴 사이 없이 울려대는 문자 메시지 등도 철저히 차단해야 한다. 

이를 위해 인터넷 강의를 듣는 시간 이외에는 아예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을 멀리하는 것이 낫다. 

포털 사이트에 접속하는 순간 온갖 어뷰징(abusing) 기사들의 유혹에 넘어가기 쉽다.

특히 취침 전 스마트폰 사용은 숙면의 질을 낮출 수 있을뿐더러 시간을 낭비하게 한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잠깐 본다고 접속한 틱톡(TicTok)이나 쇼츠(shorts) 등 숏폼콘텐츠(Short-form content)는 시간 소비의 주범이다. 

스마트폰을 잡고 있는 시간만큼 수능성적은 반비례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개념쎈+고등수학상_정답.pdf
15.68MB


◇ EBS 교재를 가까이하자

평가원이 EBS 교재의 연계 체감도 상승을 예고했다. 

그러므로 수능을 앞두고 가장 중점을 두는 학습 전략은 누가 뭐라고 해도 EBS 교재의 완전학습이다. 

이미 9월 모의평가에서 보았듯이 수능은 연계율 50%이지만 EBS 연계 교재와의 연계 체감도는 높았다. 

즉, 연계 교재의 지문이나 문항을 가급적 소극적으로 변형해서 EBS 교재를 철저히 공부한 학생들에게 유리하도록 출제한 바 있다. 

그런 경향은 실제 수능에서 이어질 것이다. 

연계 교재를 바탕으로 친숙한 소재의 고난도 문항을 출제하여 체감난도를 높일 수도 있다. 

지문과 문항 이외에도 교재에 나타나 있는 도표나 그래프, 그림, 사진 등도 중요한 출제 요소가 되므로 이 또한 소홀히 하면 안 된다.

개념쎈+고등수학+하.pdf
10.41MB

 

 

 

반응형
반응형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