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식백과]

 

여권(passport)의 발달과정

 

여권은 통행증(通行證) 과 통금증 (通禁證) 의 두 가지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여권은 원래 통행증의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고대에는 국가와 국가 간의 교류가 제한적이었기 때문에, 외국으로 여행을 하려면 해당 국가의 왕이나 관리로부터 허가를 받아야 했습니다. 이 허가증이 바로 여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권은 점차 통금증의 기능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중세에는 전쟁이나 질병 등으로 인해 출입이 금지되는 지역이 많았습니다. 이 금지된 지역으로 출입하려면 여원을 소지해야 했습니다.

 

여권의 발달 과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고대: 국가와 국가 간의 교류가 제한적이어서, 외국으로 여행을 하려면 해당 국가의 왕이나 관리로부터 허가를 받아야 했습니다. 이 허가증이 바로 여원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세: 전쟁이나 질병 등으로 인해 출입이 금지되는 지역이 많아지면서, 여원은 통금증의 기능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근대: 근대 국가의 출현과 함께, 여권은 국가의 주권을 상징하는 문서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또한, 여권의 디자인과 내용이 표준화되기 시작했습니다.

 

현대: 현대에는 국제화의 진전으로 인해 여권을 소지한 사람은 거의 모든 국가에 입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여권의 보안 기능이 강화되고,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여권은 통행증과 통금증의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는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신분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학의힘_베타_3-2.pdf
9.24MB
수학의힘_베타_4-2.pdf
7.79MB
수학의힘_베타_5-2.pdf
11.27MB
수학의힘_베타_6-2.pdf
11.02MB

 

 

반응형
반응형
글 보관함